경산 마더센터 아이스팩 재사용운동!
경산 마더센터 아이스팩 재사용운동!
  • 경산뉴스
  • 승인 2021.04.07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는 인간이 마주한 가장 심각한 도전입니다. 우리는 장마와 폭우, 폭염과 한파로 나타난 기후위기가 초래할 환경재앙의 전조를 목도하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 또한 생태계 파괴와 기후변화와 무관하지 않음을 알고 있다.

  탄소배출 억제와 기후위기 대응이 인류의 생존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우리 정부도 2050년 탄소중립 사회를 선언했다. 이제는 산업, 건축, 먹거리, 사소한 생활습관까지 모든 것이 변해야 한다. 친환경을 넘어 必환경 삶을 요구받고 있다.

  감당할 수 없는 쓰레기로 삶의 터전이 위협받고 있다. 한 해 3억개 넘게 사용되는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 일종으로 자연분해에 500년이 소요되고 불에도 타지 않아 소각도 불가능하다.

  경산마더센터‘함께’(대표 박정애)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생활속의 작은 실천으로 아이스팩 재사용운동을 시작했다. 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으로 확대될 것이다.

  지난달 23일(화) 사동 부영6차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협의해 수거함 설치 및 수거 안내문을 부착했다. 이후 31일(수)까지 수거된 약 200개의 아이스팩을 깨끗이 세척하여 4월 3일(토) 자인시장상인회(100여개), 경산공설시장 상가 및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전달했다.

  환경도 지키고 더 나은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아이스팩 재사용운동에  다함께 참어합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