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70주년맞아 경산은 태극기 반짝반짝...

경산시, 제96주년 3.1절 태극기달기운동 캠페인 벌여

  • 기사입력 2015.03.04 00:27
  • 최종수정 2015.03.04 00:2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제96주년 3.1절을 앞두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양하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전시민 태극기달기운동 캠페인을 지난달 26일 경산역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산시광복회원들을 비롯한 경산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경산시지부 등 유관단체회원들과, 중앙동, 서부1동, 중방동 유관단체와 시민 300여명이 참여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며 태극기달기운동 홍보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경산시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는 만세삼창으로 시작된 이날 캠페인은 경산역에서 경산오거리까지의 1km 남짓 거리를 가두행진을 하며 태극기게양 홍보물을 배부해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냈다.

 
  특히, 경산시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경산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경산시지부는 각각 100개씩 총 300개의 태극기를 기증해 시민들에게 현장 배부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 2일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태극기사랑 추진단 출범을 시작으로 읍면동 주민센터 국기판매소 설치운영과 홈페이지 태극기 배너 신설, 읍면동별 모범거리 선정 운영 등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했다.

  아울러 시민들이 보다 쉽게 태극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아파트관리사무소에 임시 위탁 태극기 판매소 운영을 실시하고, 사월교에서 영남대까지 3.6km의 태극기모범거리 구간에 배너형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태극기달기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최영조 시장은“올해가 광복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이니 만큼 지역주민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을 활성화하여 시민 단합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