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 등록자의 공약 -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른 혁신성장 전략

  • 기사입력 2022.03.16 23:49
  • 최종수정 2022.03.17 09:07
  • 기자명 편집부
전)경산시 부시장  전)포항시 부시장전)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 전)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제20대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후보 중앙선거대책     위원회직능총괄본부 특별위원회 민생경제특보
경산시장 예비후보 
송  경  창
ㆍ전)경산시 부시장 ㆍ전)포항시 부시장
ㆍ전)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 ㆍ전)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ㆍ제20대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후보 중앙선거대책 위원회
직능총괄본부 특별위원회 민생경제특보

    국민의힘 송경창 (전) 경산시부시장이 3월 10일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경산시장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서「새로운 정부 - 행동하는 젊은 시장」을 차별화(다르다)를 내세우며 본격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행동하는젊은시장-경제문화도시」로“오로지 경산 시민의 행복과 고향 경산의 미래만을 위해서 봉사하겠다는 신념으로 혁신과 열정으로 움직이는 도시 경산을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서에는 선거구명은 경산시장선거, 소속정당은 국민의힘, 직업은 정당인, 최종학력은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지역경제학전공 경영학석사(지역경제학)졸업, 주요경력으로는 전)경산시 부시장과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으로 등록하였다. 전과기록은 없는 것으로 증명서를 제출하였다. 

  평소 공무원이면서 공무원 같지 않은 기업가 정신이 살아 있는 경제과학통으로 스케일 큰 스타일과 강력한 추진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공무원 정년을 약 6년 남겨두고 오직 고향 경산 발전을 위해 과감히 공직에 사표를 냈다. 

  특히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8년간 공직생활을 통해 기획과 경제, 과학기술, 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해 실무 감각이 뛰어난 멀티 플레이어로 평가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가장 시급하게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자영업자 살리기 정책과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른 혁신성장 전략을 제시했다. 

  우선, 소상공인 자영업 재건을 위해 백신접종 및 방역의 지속적인 추진과 특히 정부의 자영업자·,소상공인 손실보상 확대와 함께 ▲긴급 자금 대출 ▲ 카드 수수료 지원 확대 ▲ 지역화폐 확대 발행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산센터 설립 등 지원을 위한“포스트 코로나 극복 경산 범시민 대책위원회”를 발족하여 시행할 것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 지역 업체(하도급 및 자재) 수주 확대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지정해제 건의를 통해서 강력하게 지역 경기부양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경산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지역발전의 비전을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정부 - 행동하는 젊은 시장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로 경산을 살릴‘다섯 손가락 혁신성장 전략’(핑거플랜)을 핵심공약으로 밝혔다. 권역별 단절된 계획을 다섯 개의 도심 성장축을 중심으로 경산 전체를 획기적인 새로운 성장축으로 연결하는 발전 구상이다. ▲ 의료건강문화 성장축 ▲ 청년ABC혁신 성장축 ▲ 스마트혁신 성장축 ▲ 금호강수변  성장축 ▲ 바이오융합 성장축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도심 혁신성장 전략을 밝혔다. 경산의 미래 발전비전과 도시공간 대혁신 전략을 제시하여 주목을 끈다.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추가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1967년 경산에서 태어나 경산삼성초등학교,자인중학교와 경북사대부고,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내무부 지방자치기획단을 거쳐 경상북도 과학기술진흥과장, 정책기획관, 문화관광체육국장, 창조경제산업실장, 일자리경제산업실장, 포항시부시장, 경산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으며 중앙부처와도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많은 인맥을 쌓아 왔다.

  뿐만아니라 제20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국민의힘 전)윤석열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 특위 민생경제특보와 특히 조직총괄 희망특별본부 경북/경산 지역 단장을 맡아 2022년 1월 11일 경산 인터불고 CC에서 경산지부 희망특별포럼 창립대회(회원1,148명)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추진과 발맞춘 경산의 미래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더한다. 

  현재는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으로 중앙 및 지방정계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지난해 9월말에 퇴직 후 경산의 풍부한 잠재력을 동력으로 삼아 자랑스러운 도시로 만드는 길을 모색한 『경산, 우리가 꿈꾸는 도시』(아르코) 저서를 펴냈다.  이 책에는 지방을 살리고 지방 청년의 가슴에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해법을 마련, 도시가 지향해야 할 새로운 가치, 새로운 기회, 새로운 제안을 담았다고“꼭 한번 읽어 보기를 권한다고”도 밝혔다.

  또 그동안 You Tube 채널(송경창TV)를 개설하여 꾸준하게 경산발전의 비전을 알려 왔다.

    앞으로 경산 곳곳을 누비며 경산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정책화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지속가능한 경산, 새로운 경산, 혁신성장 경산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끝으로 전) 윤석열 대통령 후보와 윤두현 경산지역 국회의원과 그리고 저를 믿고 열정적으로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같이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고 전하였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존경하는 경산 시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 그리고 새로운 희망의 봄기운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