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고 플로깅데이 행사, 고등학생 100명 참여해 쓰레기 수거
무학고 플로깅데이 행사, 고등학생 100명 참여해 쓰레기 수거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06.07 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를 위한 선한 영향력, 무학고 플로깅데이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무학고등학교(이하 무학고)는 지난1일 환경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분리·배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양생활체육공원에서 플로깅데이(plogging day) 행사를 했다.

  이날 '무학고 플로깅데이' 행사에는 100명의 무학고 학생들이 참여하여 하양읍 조산천에서 하양생활체육공원까지 약 2km를 조깅하며 곳곳에 흩어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무학고는 매년 우수한 대입 성적을 거두는 영남 대표 명문 고등학교로, 매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학생 야외활동이 제한되어 있었으나 최근 거리두기 해제로 무학고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비롯해 글램핑 체험, 가을 야외음악회, 스키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류웅기 무학고 교장은 "교실 밖 또 다른 참된 배움 활동으로 플로깅데이를 기획했다"며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중요성을 몸소 느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석 하양읍장은 "오늘 무학고 학생들이 보여 준 환경에 대한 작은 관심이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쳐, 지역사회에 환경 보호 의식이 정착될 것"이라며 "깨끗한 지역 환경을 위해 애써 준 무학고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