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 경산만들기 연구팀' 착수보고회 개최

경산시 관광 활성화 방안 정책 연구

  • 기사입력 2023.07.12 14:32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관광도시 경산만들기 연구팀’은 3일 의회 운영회의실에서‘경산시 관광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관광도시 경산만들기 연구팀 소속인 박미옥, 강수명, 김화선, 권중석, 이경원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업체인 (주)영남지방자치연구원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경산시 관광 인프라, 콘텐츠 및 관광정책을 분석해 운영실태, 방문객 상황, 경쟁력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경산시 신설 관광인프라 방안 제시 및 체류형 관광도시 경산으로의 관광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함이다.

  착수보고회는 △연구목적 및 필요성, 연구의 방법 등 개요에 대한 설명 △경산시 문화유산 등 자원에 대한 현황 및 실태조사 △경산시 관광여건 분석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고, 소속 의원들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연구단체 의원들은 “경산시 관광인프라 실태조사와 관광정책 분석을 통해 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여,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화 촉진 및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광도시 경산만들기 연구팀’은 경산시 관광 활성화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올해 11월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