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개인택시 경산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고향의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담다

  • 기사입력 2023.08.30 16:38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에 대구개인택시 경산향우회 회원들이 2백만원의 고액을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24일 고향사랑의 마음을 고향사랑기부금에 담아왔다.

  대구개인택시 경산향우회는 정재기 회장을 중심으로 2백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지난 1월부터 택시 130대에 외부래핑 광고에 적극 협조하며 대구시민들의 고향사랑기부를 유도한 바 있어 이번 기부는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

  대구개인택시 경산향우회는 2015년 결성된 이후 매년 경산시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을 내는 등 평소에도 경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몸소 실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재기 회장은 “평소 이웃돕기 성금을 내면서 고향 경산을 위해 더 해 줄 일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는데, 마침 고향을 살리는 좋은 제도를 알게 되어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이번이 끝이 아니고 앞으로도 우리 회원들 모두는 경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보여주겠다”며 고향사랑기부금 2백만원을 쾌척했다.

  조현일 시장은 “운수업이 쉬운 일이 아님에도 땀 흘려 번 돈을 고향 사랑을 위해 기부하시는 대구 개인택시 경산향우회 회원님들의 마음을 잘 받들어 경산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역에 5백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서 기부할 수 있고, 전자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기부자는 전국 농협 창구에서 기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