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 출범식 개최

  • 기사입력 2023.10.09 15:26
  • 기자명 편집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회장 김형수)는 지난달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조현일 시장,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시의장, 김형수 신임회장, 안준욱 이임회장, 역대회장, 신규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 자문위원 선서 ▲ 공로패 전달 ▲ 안준욱 이임회장 이임사 ▲ 김형수 신임회장 취임사 ▲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형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 각계각층의 리더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제21기 자문위원님들과 함께 힘을 합쳐,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남북 간 상호이해 증진과 갈등 해소, 평화통일을 한발 앞당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조현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힘찬 발전을 거듭한 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가,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 실현에 주도적인 역할과 함께 경산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기대한다”고 했다.

  제21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는 자문위원 78명으로 구성됐으며, 2023년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간 평화통일을 위한 지역민의 여론 수렴을 비롯한 다양한 통일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제21기 김형수 신임회장은 국민행복운동 경산시협의회 회장, 경북 통합 씨름협회 회장, 경북펜싱협회 회장, 대한체육회 경북도민협의회 회장, 국제로타리 3700지구 경산로타리클럽 회장을 역임하고, 2007년부터 2019년까지 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 부회장 및 위원으로 다년간 지역사회와 민주 평화통일을 위해 봉사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