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건강도시 경산, 방역은 우리가 책임진다 !!!

방역소독 담당자 및 방역소독요원 교육

  • 기사입력 2017.04.20 19:32
  • 최종수정 2017.04.20 19:33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는 지난 3일 보건소대회의실에서 올 여름 모기 및 해충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데 앞장 설 읍ㆍ면ㆍ동 방역소독 업무담당자 및 방역소독요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매개체 방제 및 방역장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모기를 통해 감염 될 수 있는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위생해충 방제에 대한 이론과 실제에 대해 실시했고, 앞으로 다가올 한여름 무더위와 함께 기승을 부릴 모기 등 위생해충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퇴치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는 정화조에 모기방지팬을 설치하고 모기유충구제사업을 실시해 정화조를 통한 모기의 발생을 조기 차단했다.

  한편, 보건소는 4월부터 11월30일까지 관내 취약지와 민원발생지역에 분무소독과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하절기 야간에는 연무소독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위생해충 유인 퇴치기(포충기) 65대를 관내 환경 취약지에 설치하여 위생해충 개체 수 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올해도남천강변에 4대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그리고 야외활동이 잦은 계절에 주요 등산로와 산책길에 모기 및 진드기 기피제 보관함을 설치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부터는 방역정보지리시스템을 구축 운영해 감염병 매개체에 대한 효율적인 방역관리와 방제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방역소독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